플레이어 내 광고/이벤트 설정 (Renewal)

이벤트(광고) 삽입 기능 

Kollus 웹 플레이어로 재생되는 동영상에는 시작/중간/마지막에 동영상 광고 설정 및 삽입이 가능합니다.

해당 광고 동영상 SKIP 기능 및 연결 링크를 삽입하여 동영상 시청 중 다른 서비스 소개나 별도 웹사이트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실제 광고가 적용된 영상

플레이어 이벤트(광고) 삽입하기

  1. kollus VOD Console(kr.kollus.com)에 접속 후 메뉴이동

: "설정버튼 - "고급기능"의 "플레이어" - 플레이어 이벤트" 

 

2. 플레이어 이벤트를 설정 하기 위해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이벤트 이름은 광고에 맞게 개별적으로 생성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이벤트 타입에 따라서 나오는 창이 달라지는데, 이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 event on play : 영상 시청 도중 직접 이벤트가 나올 시점을 지정하는 타입입니다.
                             즉, 영상 혹은 이미지의 링크 형태 및 광고를 진행하려고 하는 링크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VAST XML URL을 알고 있어도 무방합니다.)

  • VMAP : 직접 구성한 VMAP URL을 입력하면 됩니다. (VAMP에 대한 설명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이벤트 타입의  Event on play를 선택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두가지 미디어타입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타입

Event on play (직접 스킵 및 광고가 나오는 시간 설정 필요)

VAST (광고 서버에 설정한 영상을 호출하는 URL 사전 설정 필요)

미디어 포맷

광고 하는 형태가 '동영상' 인지 '이미지'인지 선택을 해야합니다.

미디어 위치

영상이 재생될 위치를 설정합니다.

- 프리롤: 영상의 처음 부분 
-미드롤: 영상의 중간 부분, 시작과 종료 시점 지정 필요
-포스트롤: 영상의 마지막 부분

URL 입력

1) 미디어 URL: 광고를 진행할 미디어의 URL 입력(Kollus에 업로드된 영상 다이렉트 호출 API 활용)

*웹 토큰(JWT) 생성이 선행되어야 함.

2) 링크 URL: 클릭하면 넘어갈 사이트의 URL

VAST XML URL: 광고서버에서 미리 호출하는 영상에 대한 URL

 ※ VMAP 및 VAST URL 광고는 연락한 AM에게 문의하여 가지고 계신 URL이 있을 경우 직접 테스트 가능합니다.

4. 이벤트 설정이후 적용하고 싶은 채널로 가서 '채널 수정(연필모양)' - '플레이어 메뉴' - ' 플레이어 이벤트 ' 설정하면, 채널 내의 모든 영상에는 광고가 삽입됩니다.
    (단, Kollus Player로만 재생해야 광고가 적용됩니다.)

 

Copyright © CATENOID, lnc. All Rights Reserved.
E-mail. support@catenoid.net | Tel. 1544-4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