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방송 신디케이션 (Live stream syndication)

콜러스 라이브는 복수의 외부 채널로의 라이브 방송 스트림을 자사 사이트이외 외부 소셜 네트워크 혹은 외부 플랫폼으로 송출을 최대 3개까지 지원합니다.

페이스북 라이브를 예시로 신디케이션 활용에 대해 설명합니다. 

해당 기능은 채널(Channel)의 채널관리>채널 수정의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는 관리자 ID로 접속가능합니다.)

채널 수정 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탭 중 [신디케이션] 을 선택합니다.

 

[추가]버튼으로 생성되는 팝업에 신디케이션 대상이 되는 외부 플랫폼의 [링크] 및 [스트림키] 정보의 입력이 필요합니다. 

해당정보의 입력 전 외부 연동 대상이 되는 플랫폼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는지, 해당 페이지 생성이 가능한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가입 및 라이브 중계에 대한 페이지 생성 완료 후,  페이스북 내 게시글 란의 [라이브 방송]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의 경우) 상단 [카메라]가 아닌 [연결]을 선택하면 외부 스트림 연동을 위한 서버 URL과 스트림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 중 [서버URL]-> [링크]로, [스트림키]-> [스트림키]에 복사하여 붙여넣고 등록을 마칩니다.

해당 작업으로 신디케이션을 위한 사전 작업은 완료됩니다.

  • 페이스북의 경우 필요에 따라 방송시간 예약과 같은 옵션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해당 플랫폼의 사용정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의 정책에 따라 [서버URL]과 [스트림키] 정보는 매회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디케이션 설정 시 해당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콜러스 플랫폼 관리자 화면)

 
(페이스북 신디케이션)

해당 설정을 마치고 인코더에서 방송 송출 개시할 경우 외부 플랫폼에 라이브 이벤트가 연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의 경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인코더 설정정보를 참조, 해당 [서버URL]과 [스트림 이름 및 키]를 신디케이션 정보에 추가합니다.

 

Copyright © CATENOID, lnc. All Rights Reserved.
E-mail. support@catenoid.net | Tel. 1544-4367